알테어, 3D 프린팅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알테어의 solidThinking,
EuroMold 2014에서 시뮬레이션 기반의 디자인과 적층제조를 위한 솔루션 선보여

미시간주 트로이, 2014년 11월 6일알테어는 11월 25일-2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EuroMold 2014에서 가상 제품 개발용 최신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알테어는 HyperWorks® 13.0solidThinking Inspire® 2014, solidThinking Evolve® 2014, 그리고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의 각종 제품 등 설계와 엔지니어링에 활용되는 컴퓨터 지원 엔지니어링(CAE)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 11월 25일-2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EuroMold 2014

EuroMold 2014 기간 동안 알테어는 시뮬레이션 방법과 접근방식에 관한 CAE 포럼의 일환으로 11월 26일 Hall 8/G 161에서 적층 제조 설계 및 엔지니어링 심포지움을 개최합니다. 또한 solidThinking과 함께 Hall 8/G 159에서 전시회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제품 개발에서 일어나고 있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상징적으로 알리는 한편 시뮬레이션 주도의 설계와 설계 최적화, 적층제조용 설계에 초점을 맞출 계획입니다. 알테어와 solidThinking은 심포지움 기간 동안 부스에서 적층제조, 즉 3D 프린팅을 십분 활용하는 부품 설계 방법과 공정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재래식 생산법으로는 불가능했거나 엄청난 노력과 비용을 요하는 매우 복잡한 구조물도 3D 프린팅으로는 만들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개념 개발 초기 단계부터 토폴로지 최적화를 이용해 부품 설계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Altair,solidThinking

이런 기술은 과거 CAE 전문가만의 영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직관적인 토폴로지 최적화 도구가 출시되어 설계자는 물론 비전문가에게도 영감과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토폴로지 최적화와 적층제조는 이상적인 기술의 조합으로서, 설계 엔지니어가 3D 프린팅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제품 개발에서 새로운 경로를 찾아내기에 좋은 수단입니다. 이제 중량, 성능, 재료, 강성 측면에서 최적의 부품을 만드는 한편 적층 제조가 주는 설계의 유연성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일 알테어의 마케팅 책임자 미르코 브롬버거(Mirko Bromberger)는 “설계의 목표가 경량화든 성능 개선이든 내구성 향상이든, 항상 선택한 제조 방법으로 인한 제약 안에서 완수해야 합니다.”라며 “그러나 3D 프린팅은 이 패러다임을 파괴합니다. 그리고 알테어는 최적화 전문기술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이 같은 접근방식의 변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uroMold 2014에서 RUAG Space, EOS, Institute of Laser and System Technologies of the Technical University Hamburg-Harburg(iLAS TUHH), Materialise NV 등 여러 고객사 및 파트너사와 함께 적층제조 설계 및 엔지니어링 심포지움을 보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번 기회에 혁신적인 개발/제조 방법은 물론 토폴로지 최적화를 이용한 3D 프린팅 모범 사례를 보여드릴 계획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개발/제조 방법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3D 프린팅

www.altair.de에서 EuroMold 2014에 등록하시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알테어와 solidThinking의 공동부스인 Hall 8/G 159에서, 또한 알테어가 주관하는 적층 제조 설계 및 엔지니어링 심포지움에서 알테어 도구의 적용 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