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플래시, “이볼브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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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프트웨어가 없었다면 우리는 현재 위치에 올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볼브는 우리에게 값으로 따질 수 없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브렌트 카(Brent Car), 도쿄플래쉬 CEO.


도쿄플래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도쿄에서 2000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의 손목 시계 선두 업체로, 일본인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 년 동안 도쿄플래쉬는 뉴욕과 프랑스 콜래트의 현대 미술 박물관과 같은 쇼핑 거리 뿐 아니라, 세계적인 유명 잡지, 신문, TV쇼 그리고 인기 블로그에서 호평을 받은 제품들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왔습니다.

도쿄플래쉬의 CEO이자 설립자인 브렌트 카(Brent Car)“우리는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독특한 시계를 디자인하였으며, 첫 번째 디자인 발표 후에 매체를 통하여 신속하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라며, “그 이후 우리는 더욱 더 매체와 영화, 음악 산업에서 대중의 주의를 끄는 디자인들을 발표했습니다.” 라고 소개하였습니다.

그는 “우리 회사의 규모는 작지만 나는 이런 방식을 선호합니다,” 라며, “우리는 아무리 가능성이 많아보이는 것이라도 내가 관심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그런 기회를 수용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현재 우리 회사의 규모에 만족합니다. 이것은 보트와 같습니다. 사람들은 큰 규모를 원하지만 일단 보트의 크기가 커지면 작은 보트가 가지는 단순함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나에게는 비즈니스도 같은 원리입니다. 규모가 커지면 창조성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상상의 틀을 깨자. 더 나은 방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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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플래쉬의 디자인 철학은 패션을 추구하는 독특한 시계를 만들어 내는 것이며, 도쿄플래쉬의 디자이너들은 함께 일하는 협업에 많은 재미와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사고의 방법은 “상상의 틀을 깨자. 더 나은 방향으로!” 입니다.

카는 “처음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최종 디자인을 완성해 나갑니다. 우리는 제품의 디자인이 판매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라고 설명합니다.

그는 이어 “솔리드씽킹 이볼브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여, 우리는 디자인에 완벽한 자유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반경을 변경하여 스트랩이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와, 편평한 글라스에 곡율이나 빗각을 주는 것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다음으로 렌더링 프로세스에서 여러분들이 상상하지 못하는 재료를 적용합니다.”

“솔리드씽킹 이볼브를 이용하여 우리는 아이디어를 가시화 하고 토론하고 다듬고, 세세한 부분을 손봐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우리는 만들기 전에 기본적으로 제품이 얼마나 잘 팔릴 것인가를 먼저 생각합니다.”

“솔리드씽킹 이볼브를 사용하는 첫 번째 목적은 도쿄에서 개최되는 디자인 쇼에 발표할 브로셔를 만드는 것으로, 우리의 디자인을 도쿄 디자인쇼에 출품하여 일등을 차지하였습니다.” 라고 첨언합니다.

도쿄플래쉬에게 이볼브란?

도쿄플래쉬는 초기 아이디어 구상을 보여주는 공개 행사를 통해서 고객과 접촉하며 주로 회사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제품은 시장에 바로 소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 독자들의 의견이나 생각들은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반영이 되며 가장 흥미로운 컨셉 디자인이 생산에 반영됩니다.

솔리드씽킹 이볼브는 도쿄플래쉬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신속히 구상하여 현실화시켜 시장의 새로운 요구를 수용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카는 “우리 스탭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솔리드씽킹 이볼브를 이용하여 렌더링하는데는 하루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아이디어는 블로그를 통하여 가능성을 검토하고, 최종 선택된 안은 제작자에게 보내져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결정하게 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도쿄플래쉬의 가장 최근 제품 중의 하나는 Escape C 블루투스 액세서리에 관한 것으로 슬리드씽킹 이볼브로 렌더링하여 도쿄플래쉬 블로그를 통해 먼저 발표가 되었습니다. 독자들의 피드백은 제품을 개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Escape C은 디자인 도쿄에서 최고 디자인 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카는 “이 소프트웨어가 없었다면 우리의 성공은 불가능하였을 것이며 현재 위치에 올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볼브는 우리에게 값으로 따질 수 없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 업종
– 시계, 악세사리

* 과제
– 독특하고 세련된 손목 시계 디자인

* 알테어 솔루션
– 솔리드씽킹 이볼브를 사용하여 새로운 설계 컨셉을 찾고,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

* 효과
– 이볼브의 상호적인 렌더링은 독특한 디자인에 대한 영감을 제공
– 새로운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제시하고 개발
– 이볼브를 사용하여 렌더링 한 실제와 유사한 디자인을 원하는 고객들과 공유 가능
– 새로운 디자인으로 대회에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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