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씽킹) 이볼브 2015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2015.04_solidThinking_Newsletter.pdf (PDF파일 다운받기)

2015년 4월! 따사로운 햇빛과 함께 벚꽃이 만개하는 기분 좋은 봄날입니다. 저희 솔리드씽킹과 함께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번 “제품 디자인에 대한 단단한 생각, 솔리드씽킹”에서는 ‘이볼브 2015 릴리즈’ 내용을 비롯하여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와 이볼브에 관한 업데이트 소식, 성공사례 그리고 각 분야의 핫 뉴스 등 알찬 소식들을 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_04

인스파이어, 경량설계를 위한 드림팀 꾸렸다.

알테어, 클릭 투 캐스트, HBN n코드, 복셀제트는 생산 공법과 대량 생산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눈에 띄는 기업으로 엄청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들입니다. 설계 최적화와 피로해석, 주조 그리고 3D 프린팅은 경량 디자인을 위해서 필요한 협업 관계의 기술로써 생산 프로세스의 역량과 효율을 높이는데 필수불가결한 기술들입니다.



솔리드씽킹. 어떻게 리더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을까?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는 설계 엔지니어만을 위한 시뮬레이션 도구가 아니라, 이제는 나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영감을 부여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모든 설계 엔지니어와 제품 디자이너 그리고 건축가들이 인스파이어의 도움을 받고 있으며, 놀라울 정도로 가벼운 구조를 신속하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발 과정에서 형상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에 대한 깊은 이해와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AAM, 인스파이어로 무게 20% 줄이다.

인스파이어를 이용하여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시험, 분석 그리고 비교평가가 이루어졌고, 결과적으로 이전 디자인에 비해 20%의 중량 절감을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AAM의 해석분야 선임 매니저인 제리 청(Jerry Chung)은 “인스파이어를 이용하여 우리는 부품의 중량을 줄일 수 있었으며, 기존 캐리어의 경우 중량이 47.97kg 이었지만 새 디자인은 불과 38.34kg 밖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에서는 기어 변형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강도 높고 안전한 구조물, 인스파이어로 만들다.

한 놀라운 전시물이 도쿄 디자이너 위크 2013(TDW 2013) 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의 주의를 끌었습니다. 이 구조물은 다름 아닌 알테어 구조 최적화 소프트웨어 ‘인스파이어’를 이용한 것으로, 전시물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여 복잡한 형상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댄서의 동작에서 영감을 얻은 이 구조물은 얼핏 보기에는 불안정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으로 ‘불안정 속의 안정’ 이라는 컨셉이었습니다.



INSPIRE – 점으로 맞춰서 브래킷과 핀 정렬하기

1. 모델링 창에서 브래킷을 클릭해서 선택합니다.
















2. 선택된 파트 위로 이동합니다. 커서를 원의 엔드포인트, 중점, 중간 점, 그리고 사분점 근처로 이동하면 스냅 힌트가 표시됩니다. 스냅 포인트는 파트의 위치를 정확하게 다시 조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 브래캣의 전면 하단 위로 마우스를 움직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엔드 스냅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4. 엔드 스냅 포인트를 끌어서 브래킷을 베이스 파트 위로 옮깁니다. 커서가 전면 모서리로 다가갈 때 베이스 모서리에 다른 엔드 스냅이 나타납니다. 스냅 힌트 위에서 마우스를 놓아서 브래킷이 모서리 점에 정확하게 위치하도록 만듭니다.
















5. 핀을 클릭해서 선택합니다.
















6. 핀의 중점을 클릭하고 끌어서 브래킷의 상단 구멍 중심에 정렬합니다.
















이볼브 2015 릴리즈!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볼브 2015는 모델링, 렌더링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더욱 개선되고 새로워졌습니다.
새로워진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Nurbify와 PolyNURBS 도구 세트
– 정교해진 엣지 렌더링 기술
– 서피스 모델링 툴을 위한 기능과 컨트롤 능력 향상
– 향상된 사용자 익스피리언스
– 맥 64비트 지원



이볼브 2015, 극한의 하이브리드 모델링, 렌더링 완성.

드디어 솔리드씽킹 이볼브 2015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이볼브는 3D 모델링을 더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예전보다 훨씬 더 실제와 가깝게 형상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서리를 깎아 렌더링 하는 기술,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새로운 PolyNURBS 툴셋 등을 이용하여 사용자는 폴리메시(polymesh) 형상을 한 번의 클릭으로 NURBS 커브와 서피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끝없는 진화. 이래서 사람들이 이볼브 이볼브 하는 거였군요!

솔리드씽킹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다렌 칠턴(Darren Chilton)은 “이볼브는 다른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구분이 되는데 이는 솔리드, 서피스 그리고 다각형 모델링 기술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기법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라며, “이것은 단순한 커브만을 사용하여 복잡한 서피스와 솔리드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약조건이 다르다는 것도 전통적인 CAD와 구분이 되는 점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도쿄플래시, “이볼브에 감사합니다!”

도쿄플래쉬의 CEO이자 설립자인 브렌트 카(Brent Car)는 “솔리드씽킹 이볼브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여, 우리는 디자인에 완벽한 자유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반경을 변경하여 스트랩이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와, 편평한 글라스에 곡율이나 빗각을 주는 것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다음으로 렌더링 프로세스에서 여러분들이 상상하지 못하는 재료를 적용합니다.” 라고 설명합니다.


Korg, 이볼브로 만든 아름다운 선율.

KORG의 디자인 수장인 파올로 카페시(Paolo Capeci)는 “메커니즘을 포함하는 부품을 개발하는 우리들의 입장에서 이볼브의 구성 이력 기능은 엄청난 가치를 발휘합니다.” 라며, “이볼브를 통해서 우리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디자인 변경 작업을 무리없이 수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컨셉에서부터 금형 제작에 이르는 전체 프로젝트 과정을 효과적으로 유지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악기 개발 뿐 아니라 포장과 케이스 등도 솔리드씽킹을 이용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EVOLVE – 모델링 툴 바와 모델링 툴 패널 소개

Modeling Toolbar



































Console
















Modeling Tool Panel
















Context-Sensitive Online Help
















3D 프린팅 소프트웨어와 구조 최적화 기술로 혁신을 만든다.

기술의 발전 덕분에 경량화를 추구하는 많은 기업들이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발전한 3D 프린팅 소프트웨어와 구조 최적화 기술은 엔지니어가 컨셉 설계 단계부터 경량화 제품을 검토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예전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구조적으로 안전한 유기체 형상을 얻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위상 최적화로 에코 디자인을 실현하다.

최근 디자인 업계에서는 환경 보호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제품의 기능을 확보하면서 재료를 줄일 수 있는 위상 최적화가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유기체 형태의 매력적인 형상을 찾아낼 수 있고, 재료 또한 절약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설계 방법! 위상 최적화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기존 의자 형태의 위상 최적화 그리고 새로운 컨셉으로 최적의 의자 형상을 산출하는 두 가지 사례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리드씽킹 – 한국알테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60 유스페이스1 A동 410호
blogfacebookemail ● 070-4050-9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