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편안한 비행기 시트. 3D 프린팅 기술로 확인해보세요.


아래 내용은 ‘알테어 인라이튼(Altair Enlighten)’에 소개된 경량화 사례입니다.


모든 항공사들은 경량화, 다른 항공사와의 차별화, 비용 최소화 그리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글로벌 부품사를 통해서 다양한 재료, 독창적인 설계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함부르크에서 개최된 항공기 내장재 엑스포에서, SABIC의 플라스틱 비즈니스는 부품 기준을 만족하면서,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고, 승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신선한 영감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다수의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전시품들은 고강도 엔지니어링 열가소성 플라스틱 류를 사용한 제품들로 수지, 판넬, 필름, 충진재 그리고 섬유를 포함하고 있으며 사출성형, 열성형 그리고 복합재 생산기술 등이 적용된 제품들입니다.

적용된 경량화 재질 솔루션뿐 아니라, SABIC는 승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회사의 글로벌 개발 리소스를 집중시켜, 고객의 눈으로 보기에도 비용이 절감되고 가벼워 보이는 제품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색깔과 미적인 만족감까지 제공하는 제품들입니다.

SABIC 플라스틱 비즈니스의 대량 수송 분야 마케팅 이사인 킴 초우트(Kim choate)“고객들은 우리에게 재질의 범위를 뛰어 넘는 다양한 솔루션들이 매우 흥미롭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역사적으로도 우리가 추구하는 바이며, 다년간에 걸친 경험을 통하여 다른 산업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들입니다.” 라고 설명합니다.

SABIC-3D-printed-seat-large

SABIC에서 3D 프린팅 한 비행기 시트

SABIC는 재료를 통해서 혁신적인 고객 솔루션들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그 중 대표적인 몇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SABIC LEXAN LIGHT F6L306 sheet를 이용하여 제작한 시트백. 0.85 g/cm2의 중력가속도를 견딜 수 있고, 경량 열가소성 플라스틱 채용하였으며, 기존 PVC/PMMA 제품보다 40% 가벼움. 보잉과 에어버스의 유독성 기준을 만족하며 복잡한 3차원의 얇은 형상도 구현 가능. 0.6mm 이하의 두께도 가능.
  • SABIC ULEM™ 9085 재료를 이용한 3D 프린트 이코노미 클래스 시트 시제품. SABIC이 특허권을 가진 이 시트는 신선한 디자인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Studio Gavari 디자인이 개발한 윤이 나면서 인체공학적인 시트. SABIC’s ULTEM 9085 수지 재료를 사용하여 Stratasys가 제작. ULTEM 9085 수지는 3D 프린팅 제작이 용이하며 FAR 25.853과 부품 독성 요구조건을 만족. 습기 흡수를 막아주며 디자인 수용성 높음. 3D 프린팅을 이용하여 Studio Gavari이 제작하였으며, 15개 이하의 부품이 시트제작에 사용됨.
  • ULTEM fibers로 제작되었으며, 쿠션이 좋고 소음 흡수가 좋으며, 습기 흡수율이 낮음. 부품 표준을 만족하는 열변형성, 소음흡수, 경량이면서 재활용 가능.

항공업계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면서 활용성이 높은 최고의 솔루션을 요구하며, 이전보다 저렴한 운용 비용을 원하고 있습니다. SABIC는 혁신적인 재료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시대에 적합한 열가소성 플라스틱 솔루션을 개발하여 차세대 항공기 개발에도 대비하고 있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