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고급화 전략 키워드, 솔리드씽킹 이볼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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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벨리니 Novellini는 1970년대 철제품과 알리미늄 문 그리고 창틀 제작에 특화된 작은 공예 회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1980년대 노벨리니는 샤워부스와 모기장으로 유럽시장 진출하여 성장해 왔습니다.

수년간 노벨리니는 그들의 제품군을 확장해왔는데 월풀, 샤워부스, 샤워패널, 욕실에 들어가는 환풍기, 방열기 같은 고급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엘리시움 Elysium이라는 고급 컬렉션을 론칭하였습니다. 이 컬렉션은 현대적인 감각의 핵심적인 라인으로 이태리 장식 미술계 장인의 숨결이 느껴집니다.

오늘날 노벨리니 그룹은 모든 욕실 제품을 빠짐없이 제공하며 특히 맞춤식 제작으로 유럽 욕실 제품 업계의 선도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통합과 자동화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기업의 프로덕트 주기를 두드러지게 나타냈으며 이 모든 생산과정은 노벨리니 안에서 모두 발생합니다.

프로덕트 라인의 탄생과 발전

노벨리니의 모든 제품 뒤에는 제품의 질에 대한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그 철학은 디자인 리서치에서 부터 요구사항 분석, 공업 단계 기획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년 130만개 가 넘는 샤워 부스, 샤워 유닛, 월풀 욕조등을 생산하며 노벨리니는 끊임없이 그 프로덕트 라인을 발전시켜왔습니다. 그리고 우수한 디자인과 구조로 차별화되길 원합니다.

스크린샷 2015-08-18 오후 3.46.46(2)노벨리니의 디자인 부서장 실바노 구찌 Sivano Cuzzi 는 “솔리드씽킹 이볼브 덕분에 무한한 시각적 탐색과 대안적 디자인이 가능했습니다. 우리 부서는 방대한 범위의 제품군을 만족하게 하기 위한 수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냈고 샤워부스든 사우나든 욕조든 그 창의적 한계를 뛰어넘은 디자인 제안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당연히 이 아이디어들은 사진과 같은 스크린샷 2015-08-18 오후 3.46.46(2) 2실사적 렌더링을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빠른 실행 속도와 다양한 결과물은 고객 제안 시 매우 중요한 관건입니다. 종종 상업적 제품 개발은 매우 빠른 타임라인이 필요합니다. 저는 기획에서 결정을 내리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 타겟 시장과 제품의 요구조건을 명심하면서 디자인 형태를 정제합니다. 이처럼 지금 엘리시움 라인은 고부가 가치 시장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이미 모델링 시점에서 기술 엔지니어링 부서로 넘어가 워킹 모델을 만들 간계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판매부서는 이미 솔리드씽킹 이볼브로 만든 고품질의 사진같은 렌더링 이미지로 고객에게 우리의 제품을 소개합니다.”

조립설명서

노벨리니는 다양한 프로덕트 라인의 조립설명서를 제작하는 단계에서도 솔리드씽킹의 이볼브를 사용합니다.

그래픽 아티스트 안드레아 자바티니 Andrea Zavattini는 “고품질의 상호 활동적인 모델 디스플레이 덕분에 저는 쉽고 빠르게 가장 효과적인 각도를 찾아 카탈로그와 조립설명서에 제품에 관해 기술적인 묘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전체적인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저는 스케치 렌더링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만들고 몇몇 작은 부분만 벡터드로잉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정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솔리드씽킹 이볼브가 없었다면 적어도 지금의 네 배 이상의 노력과 시간이 들었을 것입니다.”

-실바노 구찌 Sivano Cuzzi, 노벨이니 디자인부장

노벨리니 사에 관하여

욕실 산업에서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노벨리니는 글로벌 판매점과 함께 유럽의 선도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노벨리니는 생산과정에서 조립과 포장을 절감한 무배출 공정 과정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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