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씽킹 이볼브와 인스파이어로 아이디어를 실현하세요!


아래 내용은 ‘야코 디자인(YANKO DESIGN)’에 소개된 솔리드씽킹 내용입니다.


solidthinking_abstract_1_625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 & 이볼브를 사용해 만든 모델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두 가지 유형의 디자이너가 있다. 스케쳐와 모델러가 그 둘이다. 과거의 디자인이 모두 당신의 정신을 미치게 만드는 것이었다면, 그들에게는 각자 그들만의 업 앤 다운이 있다. 지금은 초기의 아이디어를 스케치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쉬운 반면 초기 아이디어를 모델링하는 것은 어느 정도의 전문가 수준을 필요로 한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당신의 표현만큼 좋아야 한다면 말이다.

나는 자신의 소프트웨어 능력때문에 자신의 창의성에 제약을 받는 사람들을 봐왔다. 나는 솔리드씽킹이 나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고 믿고 싶다. 왜냐하면 그들의 소프트웨어인 이볼브와 인스파이어가 직관적이고 커브에 대해 작은 배움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 기준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외관 너머에는 초보 디자이너나 경험많은 디자이너들 모두가 양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이볼브와 인스파이어를 가장 이상적인 소프트웨어로 삼을 수 있는 어마어마한 기술이 들어있다.

위의 사진은 이볼브로 만들고 인스파이어로 강화한 정말 독특한 디자인의 사례이다. 자일럼(Xylem)은 디자인 구루 로스 러브그로브의 무지방(fat-free) 디자인 이론에 기반하고, 특징적인 유기적 뒤틀림을 적용한 의자 컨셉이다.
보통 이런 정교한 모양은 실현이 불가능하거나, 모델을 만드는데 복잡하거나 또는 그 두 가지 모두 해당된다. 그러나 이볼브와 인스파이어를 사용하면 이런 아이디어가 정확하게 시각화되고, 유효화되며, 최적화된 최종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를 위해 만들어진 첫 번째 CAD 소프트웨어처럼 기념할만 하다. 이볼브는 빠른 속도로 페이스를 높이며 성장하고 있고, 디자인 커뮤니티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 이볼브-관심인들과 이볼브-애정인들 모두에게 보다 흥미로운 뉴스가 있다. 솔리드씽킹이볼브 2016 버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10월에 릴리즈가 예정돼 있다는 것이다! 곧 더 자세한 사항이 발표될 예정이다.

호주에 엘리엇 매키(Elliot Mackie)라는 학생이 있는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독특한 컨셉의 의자를 인스파이어와 이볼브를 이용해서 디자인했다. 솔리드씽킹은 이를 공식적인 케이스 스터디 자료로 만드는 중이다. 그에 대한 자세한 소식 또한 곧 나올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solidThinking (체험판 받기)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