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볼브와 3D 디자인 (1) – 하나의 덩어리로 만든다


아래 내용은 ‘일본알테어 페이스북’에 연재된 이볼브 관련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솔리드씽킹입니다.
오늘부터 디자이너 분들을 위한 연재를 시작합니다.

당사의 3차원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솔리드씽킹 이볼브를 사용하여 다양한 3D 디자인을 구현하고, 그 과정들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모델을 하나의 덩어리로 만든다” 라는 주제로 접근을 해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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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의 모델링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인 이볼브의 PolyNURBS를 이용하여 하나의 덩어리에서 어디까지 섬세한 모델링을 연출할 수 있는지 보시죠! 가장 고민을 한 부분은 바로 “손잡이” 였습니다.
손잡이 부분은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더 멋있고 화려하게 열쇠까지 붙이고 싶었지만… 이번 테마 “하나의 덩어리”에 충실했습니다. 미세 조정을 거듭해 아래 그림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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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은 철 재질과 유리 soda glass 재질을 이용했습니다. 이번 테마에서 중요한 부분은 아니므로 Ctrl + R로 간단히 렌더링 완료! 간단해도 진짜 같죠? ^^ 그림자와 배경 설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이상의 퀄리티는 나와주므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사실 정말 의미 없는 도전이었는데…
이것을 가능하게 해 준 이볼브! 저희 제품이지만 정말 굉장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