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경량화 한계에 도전한다. 인라이튼 어워드 2017 접수 시작!

enlighten1

  알테어CAR(Center for Automotive Research)가 공동 주최하는 2017 인라이튼 어워드(2017 Enlighten Award)가 드디어 후보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이 상은 자동차 산업에서 경량화 부문에서의 성과를 인정하는 상으로, 2017년 7월 미시간주 트래버스 시에서 개최되는 제52회 연례 CAR Management Briefing Seminars(MBS)에서 수여될 예정입니다.

  인라이튼 어워드는 전체 차량 부문모듈 부문 이렇게 두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수여됩니다. 전체 차량 부문 상은 전체 차량 경량화에서 뛰어난 성과를 선보인 후보에게 수여되며,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포드 모터 컴퍼니(Ford Motor Company) 및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가 이전 이 부문에서 수상했었습니다. 모듈 부문 상은 하위 시스템 또는 구성 요소 경량화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두었거나 경량 재료나 신규 결합 기술 등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개발한 후보에게 수여됩니다. 이 부문은 부품 공급업체에 적합한 부문으로, 바스프(BASF) 및 컨티테크(ContiTech)에서 이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알테어의 글로벌 자동차 부문 부사장인 리차드 옌(Richard Yen)은 “인라이튼 어워드는 4년 전 그 취지를 결정한 이후부터 성공을 거듭해 왔습니다.” 라며, “후보자 풀은 항상 인상적 성과를 이룬 후보로 가득했으며 2017년에는 그 어느 때보다 훨씬 혁신적인 기술과 설계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행사가 올해 자동차 산업에서 수행된 혁신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인라이튼 어워드에 관심이 있는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는 www.altairenlighten.com/award에서 후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출한 설계는 2014년 8월~2017년 8월 사이에 생산된 차량에 구현되어 대중이 해당 혁신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어야 하며, 모든 적용 사례에 대한 비즈니스 및 기술적 기밀 사항은 절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인라이튼 어워드 후보 신청 마감은 2017년 5월 26일이며 최종 심사는 2017년 6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전년도 전체 차량 부문 수상자인 캐딜락(Cadillac)은 플래그십 CT6 개발로 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중량을 줄이기 위해 다분야 최적화 기법이 사용된 이 혼합 재료 차량은 주로 고강도 스틸을 사용한 차량에 비해 약 218파운드(99kg)에 달하는 중량 감소를 달성했습니다.

enlightenaward_slides_2016_winner_fv▲ 인라이튼 어워드 2016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던 캐딜락 CT6

  캐딜락 CT6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페르난도 그램벡(Fernando Krambeck)은 “캐딜락 CT6 팀은 인라이튼 어워드에서의 수상을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라며 “동료와 조직이 이 차의 경량화와 개발을 위해 바친 우리의 노력을 인정했다는 사실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매우 큰 영예입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라이튼 어워드는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을 강화하고 OEM 및 공급업체가 지속적으로 개선에 매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훌륭한 상입니다. 수상자는 전세계 언론의 주목과 인정을 받게 되며 전용 광고 참가, 동종업계 종사자의 인정과 인터뷰 및 블로그 기회를 갖게 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산업적 성취를 만천하게 공개해 새로운 인재를 끌어 들일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