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볼브는 컨셉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간의 완벽한 균형 이루는 툴입니다.”

philips_cust_story_012517

  “이볼브는 컨셉 디자인과 엄격한 엔지니어링 간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강력한 작업 이력 관리 기능인 컨스트럭션 히스토리와 표면 제어 기능뿐만 아니라 유연한 개념적 모델링까지도 가능하게 합니다.”

얀스 안데르손(Jens Andersson),
필립스(Philips) 디자인 팀, 디자인 리더



  philips_cust_story_0125171로얄 필립스(Royal Philips)는 1891년에 네덜란드에서 설립된 회사로, 사람들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둔 선도적인 헬스케어 기술 전문 회사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약 105,0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회사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필립스는 건강한 삶에서부터 진단, 치료, 홈 케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에 대한 기술을 지원합니다.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각 제품을 개발할 때 최신 기술, 디자인, 심층적인 고객 요구사항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건강 및 홈 케어 서비스뿐만 아니라 진단 영상 검사, 화상 안내 치료, 환자 모니터링 장치, 건강 정보학 등 다양한 건강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필립스에서 디자인은 회사 성공의 핵심 요소입니다. 필립스의 디자인 선언(Design Manifesto)에 따르면, “디자인은 회사의 핵심이며 사람들이 브랜드, 제품, 서비스를 경험하는 방식을 형성합니다. 실제로 필립스에서 보는 모든 것이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일환으로 우리는 언제나 디자인이 혁신의 출발점임을 확신합니다. 그리고 이는 사업 전략 부분에서, 우리가 시장에 내놓는 모든 제품에 대해 관심을 이끌어내는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얀스 안데르손(Jens Andersson)은 3년 반 전에 필립스에 입사했으며, 현재 필립스 디자인 팀의 디자인 리더입니다. 얀스는 남성 전용 부서에서 제품의 산업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부서에서는 면도기, 수염 정리기, 남성용 이발기기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얀스는 다른 팀과 협력하여 건강 관리, 개인 건강, CT 스캐너를 포함한 제품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얀스는 신제품 출시를 위해 마케팅 및 엔지니어링 업무뿐만 아니라, 팀과 함께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 및 5개년 계획 수립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3년 전, 필립스는 현재 툴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보여줄, 팀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팀의 모든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를 찾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일관성있는 작업이 가능하고, 디자인 팀과 엔지니어링 팀과의 손쉬운 파일 전송/전달을 가능하게 하여, 전체적인 팀의 작업 속도와 효율성이 증가할 것이 분명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솔리드씽킹 이볼브(solidThinking Evolve)가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고, 얀스는 이 도구로 1주일 간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교육을 받은 후, 얀스는 이볼브를 프로젝트에 활용했습니다.

이볼브를 만나 완전히 새로워지다!

philips_cust_story_0125172

▲ 필립스 원블레이드의 초기 스케치 및 프로토 타입

philips_cust_story_0125173

▲ 이볼브로 필립스 원블레이드 디자인 반복 작업 수행

philips_cust_story_0125174

▲ 최종 필립스 원블레이드 제품

  솔리드씽킹 이볼브를 배운 후 얀스는 이미 출시된 세 가지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현재 건강 관리, 남성 미용, 개인 건강에서 연구하고 있는 여러 가지 전략적 프로젝트에서도 이볼브를 사용했습니다. 이볼브에 대해, 얀스는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단기간에 최고의 결과를 제공해야 한다는 압박을 항상 받고 있습니다. 이볼브는 나에게 있어 다른 CAD 패키지 제품들보다 큰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작업 이력을 관리하는 컨스트럭션 히스토리(construction history) 기능 덕분에 사업과 기술적으로 손쉽게 모델을 작업 및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얀스는 또한 이볼브의 작업 속도에 대해, “이볼브를 사용하면 원래의 디자인 의도를 유지하면서 신속하게 디자인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옵션과 솔루션을 시각화하기 위해 빠른 반복 작업을 다양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는 모든 작업 관계자가 피드백 프로세스에 참여하기 때문에, 이볼브는 필립스의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전에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했던 것보다, 이볼브를 사용하여 훨씬 빨리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볼브 전도사가 되었어요!

  얀스는 뛰어난 이볼브의 생산성을 더 많은 프로젝트에 활용하고자, 필립스 원블레이드(Philips OneBlade), 필립스 헬스 왓치(Philips Health Watch), 필립스 바디그룸(Philips Bodygroom) 시리즈 1000과 같은 다양한 제품에도 활용했습니다. 얀스는 “협업 중심의 필립스 디자인 환경에서 일하면서, 훌륭한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지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가 꼭 필요했습니다. 이볼브는 빠르게 변화하는 개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강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볼브를 사용하면 생각했던 디자인 컨셉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반복 작업을 개발 팀과 함께 효과적으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들의 통찰력 및 피드백이 디자인에 끊임없이 영향을 미치는 소비재 개발 과정에서, 작업 이력을 관리하고 손쉽게 수정할 수 있는 컨스트럭션 히스토리 기능은 쉽고 빠르게 작업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이볼브의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직관적으로 디자인을 조정하고, 옵션을 생성하며, 솔루션을 신속하게 시각화하여 설계 의도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볼브는 컨셉 디자인과 엄격한 엔지니어링 간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강력한 작업 이력 관리 기능인 컨스트럭션 히스토리와 표면 제어 기능뿐만 아니라 유연한 개념적 모델링까지도 가능하게 합니다.” 라고 극찬했습니다. 얀스는 지금도 이볼브를 계속 사용하면서, 필립스 디자인 팀 동료들에게 이볼브를 가르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산업
– 헬스 케어 / 건강

* 과제
– 디자인 팀과 엔지니어링 팀이 쉽게 협력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작업을 공유하고 새로운 제품 컨셉 및 최종 제품을 빠르게 시각화

* 알테어 솔루션
– 솔리드씽킹 이볼브를 통한 컨셉 개발 및 시각화

* 효과
– 짧은 시간에 여러 번 반복 작업 가능
– 디자인 변경 및 피드백에 대한 신속한 디자인 수정 능력
– 모델링 속도 향상
– 엔지니어링 팀에 전송 시 손상 없는 파일 표면 품질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