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솔씽) 70%나 가벼워졌는데 성능은 그대로? 비결은 인스파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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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호 월간 솔리드씽킹
성능은 유지하면서 무려 70%나 가벼워진 브래킷이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인스파이어로 이 꿈같은 일을 해냈습니다. 그 외에 이볼브 팁&트릭과 클릭2캐스트의 업데이트 소식 등을 지금 “제품 디자인에 대한 단단한 생각, 솔리드씽킹” 5월호에서 만나보세요!

201705

인스파이어 소식

상상초월! 70%나 가벼워진 브래킷! 비결은 당연히 인스파이어지!

“인스파이어를 사용한 설계는 매우 빠르며 이 부분의 전체 설계주기는 약 일주일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또한 인스파이어의 폴리넙스 도구도 우리에게 매우 유용했기 때문에, 최적화 후에 출력되는 최종 파트를 신속하게 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최종 브래킷은 이전의 브래킷 기계보다 70%나 가벼워졌습니다. 이 부품은 훨씬 더 효율적일뿐만 아니라 브래킷 당 약 53 in3의 낭비되는 물질을 크게 줄일 수 있었습니다.”



환상의 콤비 인스파이어와 이볼브로 꿈의 브래킷을 완성하다!

새로운 브래킷 제작을 위해 신타비아는, 먼저 원래의 부품을 정확하게 CAD 모델로 구현했습니다. 이후, 사용 중에 발생하는 모든 하중 조건을 결정하고 이를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 내에 적용했습니다. 영역을 설계 공간과 비설계 공간으로 나눈 후, 수정된 설계 공간, 압축 시험 및 안전률 등을 고려하여 여러 최적화 반복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한요소해석(FEA: Finite Element Analysis)을 수행하여 결과를 솔리드씽킹 이볼브로 가져오고, 이볼브의 폴리넙스(PolyNURBS) 기능을 사용하여 최종 형상을 수정한 후, 최적화 결과를 비교하고 결정했습니다.





INSPIRE Tutorial – 표면 모델링 (2)
(지난 4월호와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지난 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표면을 가져오는 한 가지 방법은 CAD 모델을 Inspire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속성 편집기에서 모든 표면에 두께를 지정해야 합니다. 두께를 지정하지 않으면 컨택이 감지되지 않아서 실행이 실패합니다. 다음으로는 중간면 도구를 적용해도 표면을 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박막 솔리드를 자동으로 감지해서 이것을 표면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중간면 처리될 수 있는 파트의 유형에는 일부 구속조건이 있습니다.


1. 설치 디렉토리의 Tutorials 폴더에서 “sheet_metal_bracket.x_t” 파일을 열어서 CAD 모델을 불러옵니다. Tray 파트를 선택하고 두께 5 mm를 속성 편집기의 질량 속성에 입력합니다. 두께 5 mm를 Bosses 파트에도 지정합니다.



2. 컨택 도구를 구조 리본에서 선택해서 컨택을 검색하고 모델을 공전시킵니다. 하나의 컨택이 발견되어 공유된 파트 경계에 두꺼운 빨간색 선으로 표시됩니다. Inspire는 별도의 파트에서 보스 부분과 메인 구조가 있는 파트간 컨택 정의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은 예상치 못한 작동입니다.



3. 설치 디렉토리의 Tutorials 폴더에서 “midsurface_examples.stmod” 파일을 엽니다. 이 모델에는 중간면 처리 요건을 충족하는 다수의 박막 솔리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후 지오메트리 리본에서 중간면 도구를 선택합니다. 중간면 처리될 수 있는 파트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모델링 창에서 L 파트를 선택해서 중간면으로 교체합니다. 속성 편집기에서 중간면에 두께가 지정된 것을 확인하십시오. (중간면 도구가 두께를 자동으로 계산해서 파트에 지정합니다.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작성된 표면은 속성 편집기에 지정되어 있는 두께를 가져야 합니다.) 중간면 도구를 다시 선택하고 가이드 바에서 중간면 버튼을 클릭하여 잔여 파트를 중간면 처리합니다.


4. 설치 디렉토리의 Tutorials 폴더에서 “plate.x_t” 파일을 엽니다. 이것은 약간 더 복잡한 모델입니다. 지오메트리 리본에서 중간면 도구를 선택합니다. 파트에 구멍과 곡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일정 단면이고 유효한 박막 솔리드의 기준을 충족하며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간면을 작성할 파트를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도구를 종료합니다.


이볼브 소식

이볼브의 팁을 한 곳에 모았다! 이름하여 이볼브 팁 & 트릭! (2)

디자이너가 디자이너를 위해 개발한 최고의 디자인 소프트웨어! 이볼브를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동영상 시리즈! 이름하여 이볼브 팁 & 트릭!
지난 1편에 이어 이번 2편에서도 강력한 모델링 및 렌더링 툴 이볼브의 특징을 간단한 동영상으로 소개합니다! 2편에는 더 알찬 내용들이 담겨져있다는 사실! 긴 말이 무슨 필요가 있을까… 자! 따라오세요!!





EVOLVE Tutorial – 렌더링 (2)

Render Current View

Real Time Rendering

Interactive Rendering



클릭2캐스트 소식

Click2Cast 4.1 릴리즈

클릭2캐스트(Click2Cast)는 5단계에 간편한 시뮬레이션 과정을 통해 복잡한 주조해석을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번 클릭2캐스트 4.1 버전에서는 새로운 기능 추가, 버그 수정 등을 포함하여 다방면에서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주요 업그레이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새로워진 소재 에디터 – 이제 사용자는 확장된 물성치 데이터베이스, 주조 금속, 그리고 간편한 대화형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금형 및 슬리브에 손쉽게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주조 코팅 지원 – 간단한 메뉴를 통해 두께 및 코팅 유형을 정의하여 열전도도를 향상시키고 주조 시뮬레이션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NIYAMA 기준에 따른 다공성 예측 – NIYAMA 기준을 사용하여 수축 다공성 결함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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