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4일! 솔리드씽킹 컨버지 2017이 개최되었습니다.
Art – Architecture – Digital twin
서울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지하 2층 플랫폼라이브에서 솔리드씽킹 컨버지 2017(solidThinking CONVERGE 2017)이 개최되었습니다.
여러분께 나눠드릴 기념품과 안내장 등 부지런히 준비를 끝냈습니다. 복도에는 스트라타시스의 부스가 설치되었구요, 3D 프린터로 출력한 다양한 전시품들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어서오세요~
한쪽에는 눈을 즐겁게 해줄 스트라타시스의 전시품이 준비되었습니다.
모든 준비를 끝낸 후, 본사에서 방문한 알테어 루카 프라타리의 발표를 시작으로 솔리드씽킹 컨버지 2017의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알테어 루카 프라타리 “Art, Architecture and Digital twin”
서울시립대학교 황지은 교수님과 경일대학교 한경희 교수님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황지은 교수 “첨단의 모호한 경계”
경일대학교 한경희 교수 “건물 풍동 및 구조진동 해석”
디자인과 기술의 융합, Art-Architecture-Digital twin 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주제가 정말 다양하고 흥미로워 전공을 가리지 않고 모두가 즐길 수 있었던 발표였습니다.
잠깐 휴식 후에 다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대송 작가 한양대학교 “형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준지 사이키 알테어 “건물의 진동소음, 내진, 구조해석”
이경준 과장 스트라타시스 “건축 시각화에서의 3D 프린팅 활용”
노일훈 작가 “물질의 건축술”
이번 행사가 진행된 플랫폼-엘에서는 발표자로 참석해주신 노일훈 작가님의 “물질의 건축술”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모든 발표가 끝난 후에는 노일훈 작가님과 함께 전시회를 직접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찬 시간을 보내고 돌아온 분들을 위해 알테어와 스트라타시스가 준비한 네트워킹 파티! 집중하시느라 배도 많이 고프셨을텐데요. 맛있는 음식, DJ, 그리고 모든 참석자와 발표자가 함께하는 뜻깊은 저녁 파티였습니다.
저녁 파티를 마지막으로 알차게 마무리된 솔리드씽킹 컨버지 2017,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한자리에서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알테어의 다음 행사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CONVERGE 2017에서 발표된 자료는 보안상의 이유로 파기하였으며, 공유가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앞으로도 알테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